SDU 로고 SERVICE
TOP

전기전자공학과

문의전화
02-2128-3290
이메일
ee@sdu.ac.kr
학과 홈페이지

전기전자공학과 홍보영상

자막보기

안녕하세요.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전기전자공학과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는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 이원희 교수입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 이원희 교수 약력소개>

우리 전기전자공학과의 비전에 대해 여러분과 말씀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에너지가 우리 사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 친환경 에너지가 바로 전기 에너지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전기 자동차와 충전인프라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주변에 전기 자동차가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과 풍력발전의 신재생 에너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보실 수 있으며, 제주도에는 풍력 발전소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5G 이동통신과 6G 이동통신이 사물인터넷과 더불어 우리 사회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곧 전자기술입니다.
이렇듯 우리 사회를 이끌고 있는 전기와 전자가 미래를 견인하는 핵심 학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사회적 트렌드와 비전에 맞춰 세 가지 전문가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 학과의 세 가지 전문가 트랙을 자세히 보시겠습니다.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 과정
증가하는 전기 의존도와 전기 및 열에너지 용량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지속가능한 기술개발의 필요성과 재생 가능한 자원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것은 21세기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이를위해 저희 전기전자공확과에서는 전력 및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과정을 개설하고있습니다

반도체 및 통신 전문가 과정
반도체는 컴퓨터 디지털가전 스마트폰 등 거의 모든 전자 시스템에서 이미 핵심기술로 자리잡고 있으며 꾸준한 기술 개발로 인해 하나의 칩에 하나의 시스템이 구현되는 정도의 수준의 이르렀습니다. 단순한 학습차원을 넘어선 미래에 대한 대안을 세울 수 있습니다

전기전자융합 전문가 과정
전기전자융합 전문과 과정은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종합설계 능력을 갖추고 글로벌 시대의 유익한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전기전자 융합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적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에서 미래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위한 첫 발걸음을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함께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