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평생교육전공

문의전화
02-2128-3069
이메일
edu@sdu.ac.kr
전공 홈페이지

평생교육전공 홍보영상

자막보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전공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환영합니다.
저는 평생교육전공 이성균교수입니다.
우리가 사는 사회는 평생학습사회라고하죠. 평생학습사회가 도래함에 따라서 저희 학교도 평생교육을 활성화시키기위한 다양한 교과과정과 여러 가지 현장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지식들을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설명되는 평생교육전공의 특성들을 잘 살펴주셔서 많은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를 설명하는 키워드를 두 가지만 들자면 평생학습사회와 지식정보화사회를 들 수 있겠습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지식의 생성과 소멸이 빠르게 일어나면서 우리는 학교에서 배운 지식의 생명주기가 고작해야 10년여 밖에 되지 못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야말로 학교에서만이 아닌 삶의 전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평생학습이 당연한 현상이 되었습니다. 교육의 전 분야에서 학교교육보다 평생교육이 더욱 강조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전 세계 선진국에서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찍부터 누구에게나 필요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제도적 환경을 마련해왔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평생교육을 국가의 기조로 삼고 언제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한 교육정책으로 삼고,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기존 직업에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재교육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전공에서는 평생교육분야에서 교육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더불어 현장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및 다양한 평생교육기관에서의 전문가로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교육전공에서는 국가자격증인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를 비롯하여 타 전공과 연계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상담사 자격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교육에 특화된 분야로 인적자원개발사, 이러닝지도사 등 전문가협회 및 학교 자체수료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전공에서는 전임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현장실습에 대한 관리를 체계화하고, 우수 강사진으로 구성된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들 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강화 하여 학업과 실천 현장에서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저와 평생교육학과 교수님들 모두는 여러분이 평생교육전문가가 되어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교수님들과 함께 새로운 시작에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